로닌(RON) 게임 코인 소개, 매수, 스테이킹 방법 에어드랍

로닌(RONIN, $RON) 게임 코인을 알아보고, 바이낸스 거래소에서 매수하는 방법, 스테이킹 방법을 소개해 드리겠습니다. 바이낸스 런치풀 진행 중인 픽셀(PIXEL) 코인 에어드랍 스냅샷이 2월 8일 종료되었습니다. 추후 로닌 생태계 코인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기 때문에 이번 픽셀 에어드랍을 토대로 로닌 스테이킹을 알아보겠습니다.

로닌 게임 코인 소개

로닌은 게임 코인으로 분류됩니다. 13억 달러 이상 수익을 올린 엑시인피니티($AXS) 제작자 스카이 매비스가 출시했습니다. 일일 수백만 명의 활성 사용자를 수용하기 위해 단일 게임을 확장하는 것으로 입증된 유일한 블록체인입니다. 게임 내 즉시 거래, 낮은 수수료를 최적화했습니다. WEB3 GAME에 관심이 있다면 로닌 코인에 주목하세요.

로닌 DEX로 카타나(KATANA)가 있습니다. 엑시 인피니티 생태계 내에서 토큰을 교환할 수 있고, POOL, FARM 기능도 제공합니다. 하지만 카타나에 LP POOL로 로닌을 스테이킹할 경우 아쉽게도 이번 픽셀 에어드랍 대상에서 제외되었습니다.

로닌 바이낸스

로닌 코인 매수 방법 : 바이낸스, OKX, 카타나

로닌 코인은 바이낸스, OKX 거래소 또는 카타나 탈중앙화 거래소에서 로닌을 매수할 수 있습니다. 필자는 바이낸스에서 로닌을 매수 후 로닌 지갑으로 출금하였습니다. 로닌 출금 수수료는 0.01 로닌으로 저렴합니다.

코인거래소 레퍼럴 1

바이낸스, OKX 거래소 레퍼럴 코드가 없다면 위 제휴 코드를 확인해 주세요. 거래소 계정 가입이 싫은 경우 지갑만 있으면 되는 카타나 DEX를 이용해도 됩니다.

로닌 스테이킹 6

로닌 코인 스테이킹 방법 – 픽셀 에어드랍

2월8일 전 로닌 코인을 스테이킹했다면 픽셀 코인을 에어드랍 받을 수 있습니다. 지금 1000만 픽셀이 지급되었고, 한달 후 나머지 1000만 픽셀이 픽셀 게임 내 우편함으로 전송됩니다. 아직 픽셀 PLAY 계정이 없더라도 https://play.pixels.xyz/ 에서 로닌 지갑으로 로그인하고 게임 내 우편함에서 픽셀 코인 지급을 확인하면 됩니다. 픽셀 클레임 별도 링크는 없습니다. 에어드랍, 스테이킹의 경우 스캠 사이트에 개인지갑 로그인을 유도하는 만큼 주의해주세요. 반드시 공식 사이트에서 링크를 연결하세요.

$볼만한 글  바이비트 런치풀 제타(ZETA) 가격 떡상 메커니즘

로닌 스테이킹 3

1 $RON: 183.34 $PIXEL
55 $RON: 675.75 $PIXEL
684.64 $RON: 2,315.77 $PIXEL
8317.4 $RON: 3,955.11 $PIXEL

픽셀 에어드랍의 경우 4개 티어로 나뉘었습니다. $RON 1개만 스테이킹해도 183.34 픽셀 코인을 주네요. 다계정을 안 막는다면 다계정이 가장 효율이 좋은 스테이킹 에어드랍 전략일 듯 합니다.

로닌 스테이킹 7

이번 로닌 스테이킹 유저 한정 픽셀 에어드랍 발표와 함께 로닌 보유, LP풀 예치자들의 불만이 큰데요. 로닌 데일리 트윗을 보면 ‘다음 이벤트를 위해 그것을 걸 수 있다’는 안내를 했습니다.

로닌 스테이킹 5

로닌 생태계는 $AXS $SLP $PIXEL $BANANA $APRS $WF $AGG 등이 있습니다. 추후 로닌 스테이킹 유저 한정 로닌 생태계 비상장 코인 에어드랍을 기대할 수 있습니다.

로닌 스테이킹 2

다만 로닌 가격 차트를 보면 거의 올타임 하이 가격에 도달 중입니다. 참고로 2월 5일 고점 찍은 이유는 바이낸스 거래소 상장과 연결되어 있습니다. 바이낸스 거래소 상장 후 폭락은 로닌 코인 매수 기회를 줬습니다.

2024 02 18 22 35 46

로닌 스테이킹 링크 바로가기 >> https://app.roninchain.com/staking?t=validator

로닌 체인에서 EXPLORER, 브릿지, 스테이킹, 로닌 ID, 거버넌스 등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로닌 지갑

로닌체인 APP에서 로닌 지갑을 연결해주세요.

로닌 지갑 설치 링크 바로가기 >> https://chromewebstore.google.com/detail/ronin-wallet/fnjhmkhhmkbjkkabndcnnogagogbneec

로닌 스테이킹

로닌 스테이킹 페이지 화면입니다. VALIDATORS를 선택하세요. GOVERNING VALIDATORS는 항상 밸리데이터이며, 가장 많은 양을 스테이킹된 10개 밸리데이터 후보자는 표준 밸리데이터로 매일 선택됩니다.

$RON 스테이킹 이율은 14%APR이며, 밸리데이터 커미션율은 5~10%입니다.

밸리데이터(검증자) 역할은 3 종류가 있습니다. 검증자 후보, 표준 검증자, 통치 검증자입니다. 통치 검증자는 검증자가 절반 이상을 차지하며 네트워크 보안을 보장합니다.

슬래시를 방지하려면 노드가 온라인 상태이고 최신 상태인지 확인해야 하며 브리지 연산자 노드의 잔액은 최소 100RON이어야 합니다.

로닌 스테이킹 위임

로닌 스테이킹은 픽셀 에어드랍 티어를 참고하면 좋을 듯 합니다. 현재 가격이 과열된 것 같아 55.9개만 CYBERKONGZ에 위임했습니다. 언스테이킹할 경우 3일 락업 기간이 소요됩니다.

2024 02 18 22 50 10

로닌 지갑에 로닌 스테이킹 트랜잭션이 생겼습니다. 로닌 스테이킹에 따른 에어드랍이 추후 생길 경우 로닌 지갑을 연결하면 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