디멘션 DYM 매수, 케플러 스테이킹, 에어드랍 방법

디멘션 DYM 매수, 스테이킹, 에어드랍 방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디멘션은 최근 ATOM, OSMO, TIA 등 코인을 가지고 있거나 펏지펭귄 NFT 등을 가지고 있었다면 받을 수 있었습니다. WHALESMARKET에 따르면 디멘션 상장 전 장외가는 $4, 현재 상장 후 $8 돌파했습니다.

에어드랍 받은 $DYM 매도 후 다시 비싸게 되사는 흑우짓을 했는데요. 저는 디멘션이 좀더 눌리는 구간이 나올 줄 알았으나, $6까지 순식간에 돌파하고 어느덧 $8이더라고요. 아무래도 디멘션 코인을 가지고 있으면 에어드랍 받을 가능성이 있기 때문에 $DYM 매수 수요가 있습니다. 디멘션 차트, 거래소 정보를 먼저 확인해 볼게요.

디멘션($DYM) 바이비트 거래소 상장, 코인 정보, 에어드랍

[1] 디멘션 가격 차트, 거래소 정보

디멘션 현물, 선물 거래소는 바이낸스, 바이비트, 비트겟 등에서 지원하고 있습니다. 체인은 EVM 체인과 디멘션 온체인이 있는데 2월 9일 기준 DYM EVM 주소만 입출금할 수 있습니다. 코스모스 생태계 코인들은 현물로 매수 후 케플러 지갑에 스테이킹하세요. 그러면 에어드랍 스냅샷이 찍힐 수 있습니다.

디멘션 가격 차트

코인거래소 레퍼럴

[2] 디멘션 입출금, 케플러 지갑, 메타마스크

케플러 지갑 내 디멘션 입금 주소를 확인하는 방법은 다음과 같습니다.

크롬 확장프로그램 케플러 지갑 설치 > 받기 > DYM 선택 > dym이 아닌 0x로 시작하는 디멘션 EVM 주소를 복사합니다. 그리고 바이낸스 등 거래소 DYM 출금 주소에 붙여넣기 하면 됩니다. 출금 수수료는 0.02 DYM 입니다.

2024 02 09 16 31 36

크롬 확장프로그램 메타마스크 지갑 설치 > 디멘션 체인 추가(체인리스트) >

디멘션 메타마스크 지갑 1 디멘션 메타마스크 지갑 2

[3] 디멘션 에어드랍

ATOM > TIA > DYM > ?

디멘션은 뭘 에어드랍 해줄까요?

일단 확정은 ① 프리즘($PRYZM) 입니다. 단, 후술할 디멘션 스테이킹 벨리데이터로 PRYZM을 선택해야 합니다. $TIA도 진행 중인데 아직 TOP100 검증인이 아니라서 INACTIVE에서 확인할 수 있고요. 스테이킹 수량이 TOP 100 이내로 들어가면 ACTIVE로 바뀔 것으로 봅니다.

$볼만한 글  업비트 케이뱅크 비대면 계좌개설, 한도제한 해제 방법 3가지, 출금 한도 상향

디멘션 추가 에어드랍 예상 시나리오는 ② 어베일($AVAIL), ③ 웜홀($W) 등이 있습니다. 이제 내가 산 디멘션을 스테이킹해 보러 갈까요?!

프리즘 PRYZM

[4] 디멘션 스테이킹 (1) – 디멘션 포탈

디멘션 스테이킹을 ① 디멘션 포탈 ② 케플러 대시보드에서 할 수 있습니다. 벨리데이터는 동일하고요. 저는 디멘션 에어드랍 받은 메타마스크 지갑(디멘션 체인)으로 디멘션 포탈에서 51 DYM 스테이킹했고, 케플러 대시보드에 케플러 지갑으로 50 DYM 스테이킹했습니다.

디멘션 포탈 스테이킹 바로가기 >>

디멘션 스테이킹 PRYZM

벨리데이터는 에어드랍, VOTING POWER, COMMISSION 등을 토대로 결정하고요. 대체로 PRYZM처럼 ACTIVE 검증인이 아닌 곳에서 에어드랍을 통해 코인 스테이킹 개수를 모으고 있습니다.

2024 02 09 16 59 17

RESTAKE를 누르면 밸리데이터를 변경할 수 있습니다.

디멘션 스테이킹 최소 개수는 20~50으로 알려졌는데 저는 50개 박았어요. 디멘션 시세 $8 기준 50개면 $400입니다.

★ 스테이킹된 디멘션 코인을 언스테이킹하기로 했다면 자금이 잠기고 21일 동안 의무적으로 언바인딩 기간이 적용됩니다. 이 기간 동안 디멘션 스테이킹 보상을 받을 수 없습니다.

아직 스트라이드(STRIDE)에서 디멘션은 유동성 스테이킹을 제공하지 않습니다.

스트라이드 $STRD 에어드랍 : stTIA 티아 유동성 스테이킹 방법

[5] 디멘션 스테이킹 (2) – 케플러

케플러 지갑으로 케플러 대시보드에 들어갈 수 있습니다. 디멘션 밸리데이터를 찾아 디멘션을 스테이킹합니다. 케플러 대시보드에서도 밸리데이터는 프리즘을 선택했네요. 케플러 대시보드에서 VOTING도 해보세요.

디멘션 스테이킹 APR 케플러

디멘션 거버넌스에서 VOTE해주세요. YES 해주시면 됩니다. 스테이킹, 투표 등 트랜잭션을 하는 것은 디멘션 온체인에 내 거래 기록을 남기기 때문에 소량의 $DYM이 필요합니다. 따라서 지갑에 있는 디멘션 수량 모두 스테이킹하면 안 됩니다. 이번 디멘션 거버넌스 내용은 TPS를 올리자는 건데 거버넌스 투표를 하면 그것도 에어드랍 자격 조건에 해당될 수 있습니다.

2024 02 09 17 02 32

앞으로 코스모스 생태계에서 받은 코인들은 에어드랍 예상하고 안 팔아야겠습니다. 바로 스테이킹해야겠어요. 티아도 그렇고 디멘션도 날라가네요. 에어드랍 받은 수량은 그대로 스테이킹 받고 다음 에드를 기다리며 풍차돌리기 하자고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