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트라이드 $STRD 에어드랍 : stTIA 티아 유동성 스테이킹 방법

스트라이드 $STRD 에어드랍 받는 방법을 알아봅니다. stTIA 유동성 스테이킹을 통해 매일 $STRD를 에어드랍 받을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드 측의 stTIA 홀더에게 스트라이드 에어드랍 공지글을 토대로 작성되었습니다. 직접 TIA 100개를 유동성 스테이킹했어요. 참고로 ATOM, OSMO 스테이킹한 걸로 이번에 $DYM 받았고 $700에 매도했네요. 크립토 주요 테마는 솔라나, 코스모스, 이더, 비트코인, AI 여기서부터 파생됩니다. 오늘은 그중 한 축인 코스모스 생태계에서 티아와 스트라이드를 활용해 에어드랍을 받아봅시다.

디멘션($DYM) 바이비트 거래소 상장, 코인 정보, 에어드랍

[1] 티아($TIA) 현물 매수

티아는 바이낸스, 바이비트, OKX 등 거래소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티아는 2024년 2월 기준 아직 업비트, 빗썸 등 국내 상장되지 않았습니다.

[2] 케플러 지갑, LEAP 지갑

코스모스 지갑은 케플러, LEAP 지갑이 있고, 아직은 케플러 지갑 위주로 사용합니다.

케플러 지갑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하기 >>

LEAF COSMOS WALLET 크롬 확장프로그램 설치하기 >>

지갑 생성 후 시드 구문은 별도로 저장해두세요.

시드 구문이 있어야 모바일 폰에도 지갑 그대로 IMPORT 할 수 있습니다.

거래소에서 구입한 티아를 케플러 지갑으로 보냅니다.

TIA

티아 입금 주소는 케플러지갑에서 받기 > TIA > CELESTIA로 시작하는 입금 주소를 복사합니다.

1분도 안 되어 케플러 지갑으로 티아를 받을 수 있습니다.

[3] 케플러지갑 티아 스테이킹

케플러 대시보드 바로가기 >>

기존에는 케플러 대시보드에서 ATOM, OSMO, INJ, TIA 등 스테이킹했습니다. 벨리데이터를 직접 지정하고 위임했는데요. 하지만 이 방법을 통해 티아를 스테이킹하면 언스테이킹 후 21일 이후 받을 수 있습니다. 즉 코스모스 생태계에는 ’21일 락업 스테이킹’이 존재하고요. 물론 코인에 따라 14일, 30일 등 다르긴 합니다. 이제 스트라이드에서 유동성 스테이킹을 이용하면 락업 기간을 기다리지 않고 바로 코인을 현금화(유동화)할 수 있습니다.

$볼만한 글  비트겟 가입 KYC 레퍼럴 수수료 평생 50% 할인 방법

케플러 대시보드 스테이킹

[4] 스트라이드 유동성 스테이킹(LSD)

스트라이드 스테이킹 페이지 바로가기 >>

스트라이드에 유동성 지분을 보유하면 TIA, ATOM, OSMO 등에 대한 에어드랍을 받을 수 있습니다. st토큰 보유자는 코스모스 생태계의 파워 유저로 보고, 코스모스 LST 보유자의 80% 이상이 스트라이드를 사용합니다. 스트라이드는 에어드랍을 쉽게 할 수 있게 stTIA, stATOM, stOSMO 등 보유자의 스냅샷을 정기적으로 업로드합니다. stTokens 보유자에게 디멘션, pyth network, neutron은 에어드랍을 했습니다. Stride는 Informal Systems(6회), Oak Security(2회), Certik(1회)의 감사를 모두 마쳤습니다.

스트라이드 유동성 스테이킹이 지원되는 코인은 다음과 같습니다.

TIA, DYDX, ATOM, OSMO, EVMOS, INJ, STARS, LUNA, JUNO, SOMM, UMEE 및 CMDX가 지원됩니다(2024년 2월 1일 기준).

향후 지원 예정 코인은 SEI, UM, NAM, BERA, KUJI, AKT, SCRT 입니다.

스트라이드는 유동성 스테이킹 토큰의 스테이킹 보상에서 10%의 수수료를 부과합니다. 수수료는 스트라이드 온체인 거버넌스에서 조정할 수 있습니다. 또한 스트라이드 거버넌스는 수수료 수익금 처리를 담당합니다. 스테이킹 보상 비율에 따라 스트라이드의 스톡토큰 자동 복리로 이 수수료를 완전히 상쇄할 수 있는 경우가 많다

스트라이드 티아 1

유동성 스테이킹(리퀴드 스테이킹)은 ① 토큰을 스테이킹한 다음 ② 스테이킹된 토큰을 나타내는 또 다른 토큰을 발행합니다. 따라서 유동성 스테이킹에 2번의 트랜잭션(2번의 가스비 소모)이 필요합니다. 스테이킹된 TIA와 다르게 stTIA는 유동적이기 때문에 스테이킹 보상을 받으면서, 판매, 양도, 디파이 등에서 사용할 수 있습니다.

IBC가 활성화되어 있는 한, 기본 코스모스 IBC 브릿지를 사용하면 st토큰을 모든 코스모스 블록체인으로 쉽고 안전하고 빠르게 전송할 수 있습니다.

STAKE에서 TIA를 스테이킹해서 stTIA를 얻습니다.

스트라이드 티아 2

스트라이드 티아 3

위와 같이 READY TO STAKE~, STAKED 두 번 알림을 받았으면 티아 유동성 스테이킹을 성공했습니다.

ASSET에 TIA, stTIA를 볼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드 티아 4

티아 APR은 13%이고 본래 21일 ~ 24일 언스테이킹 기간이 필요하지만 stTIA를 오스모시스에서 바로 판매할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드 티아 5

케플러지갑 교환(SWAP)에서 stTIA를 TIA로 거래할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드 티아 6

필자는 케플러 대시보드에 스테이킹한 토큰을 위임 해제하고 전부 스트라이드로 유동성 스테이킹할 예정입니다.

$볼만한 글  업비트 입출금 방법 (원화 / 코인), 한도, 제한, 수수료

ㄴ 프로젝트 에어드랍에 따라 stTIA는 에어드랍 조건에 포함되지 않을 수 있습니다. 따라서 케플러 지갑에 있는 $TIA는 그대로 두기로 했습니다.

[5] stTIA 홀더에게 스트라이드 에어드랍

stTIA 에어드랍 확인하기 >>

-5,000,000 STRD(총 최대 공급량의 5%), stTIA 보유자에게 에어드롭 제공합니다.

-오늘부터 150일 동안 스냅샷을 제공합니다.
->첫 60일 동안 stTIA를 보유한 사용자에게 2배 보너스 제공(매일 50,000 STRD 할당)
->61일 ~ 150일 동안 stTIA를 보유한 사용자에게 보너스 제공(매일 22,222 STRD 할당)

매일 스냅샷은 적격 온체인 위치에서 stTIA를 보유한 주소를 결정하는 데 사용됩니다. STRD는 주소에 stTIA 수량에 비례하여 할당됩니다. 즉, 매일 총 적격 stTIA 공급량에서 차지하는 비율에 따라 일일 할당량이 결정됩니다.

2024 02 07 16 41 28

– $STRD 에어드랍 보상은 적립일로부터 6개월 이후 청구할 수 있습니다. 수령한 토큰은 완전히 유동화됩니다. 180일 이내 $STRD 클레임 가능하며 클레임하지 않은 $STRD는 커뮤니티 풀로 반환됩니다.

-처음 며칠 동안 자격을 얻으려면 스트라이드 블록체인에서 stTIA를 보유해야 합니다.

-2월5일(월) 오스모시스, 뉴트론 체인의 stTIA도 이용할 수 있습니다.

stTIA 홀더 스트라이드 에어드랍

현재 TIA를 스테이킹하고 계신 경우, 가능한 한 빨리 21일간의 스테이킹 해제 절차를 시작하시는 것이 좋습니다. 다른 TIA LST(예를 들어 밀키웨이) 보유자의 경우, 탈중앙 거래소에서 stTIA로 스왑하여 즉시 STRD를 받을 수 있습니다. 유동성 TIA를 보유하고 계신 분은 DEX에서 스왑하거나 스트라이드에서 직접 stTIA를 발행하실 수 있습니다.

스트라이드는 추후 DYMENSION, SAGA, IMITIA 등 모듈러 체인으로 LST를 제공할 예정입니다.

stTIA 보유하면 매일 STRD가 쌓입니다. 2024년 2월 9일 100stTIA 기준 1.82 $STRD가 쌓이고 있습니다. $STRD 시세는 고점 $8.5 찍고 현재 $6.3 입니다. DEX인 오스모시스에서 주로 $STRD 거래되기 때문에 호가 슬리피지가 얇은 편입니다. 참고로 $STRD는 케플러 지갑에서 스테이킹할 수 있습니다.

[6] 스트라이드 가격 차트 – 오스모시스

스트라이드 가격은 $6.7이며 연일 상승하고 있습니다. TIA가 일으키는 지각변동이 상당하네요.

스트라이드는 오스모시스(DEX)에서 거래할 수 있습니다.

$볼만한 글  업비트 간편주문 ; 키보드 단축키 프로그램 이용 방법

오스모시스 스트라이드

[7] 스트라이드에 스테이킹된 코인도 에어드랍 받을 수 있을까?

스트라이드(STRIDE)에 스테이킹된 ATOM, TIA, OSMO, INJ 등도 에어드랍 받을 수 있을까요? YES OR NO 입니다. 일단 코인 에어드랍 조건에 단순히 ATOM 스테이킹이 아니라 stATOM도 있어야 해요. 디멘션의 경우 stATOM도 에어드랍 자격 인정했습니다. 하지만 stTIA, stOSMO도 없었어요. 따라서 스트라이드에 스테이킹할 코인은 ATOM, TIA 정도만 해두세요.

디멘션($DYM) 바이비트 거래소 상장, 코인 정보, 에어드랍

코인거래소 레퍼럴